예천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취미활동을 위해 3/4분기 교양 · 취미교실, 여름방학 특강, 일일체험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3/4분기 교양. 취미교실 5과목, 여름방학 특강 7과목, 일일체험 1과목 등 총 13과목으로, 프로그램 참여희망자는 6월 22일부터 6월 27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 신청하면 되고, 강의는 7월 6일부터 시작된다.
먼저, 3/4분기 교양·취미 프로그램은 초등역사논술, 초등한자(6급), 어린이 북아트 논술 등의 초등학생 프로그램과 요가(2개반), 통기타(중급) 등의 주민전체 프로그램으로 구성 운영되고, 모집인원은 과목별 실정에 따라 20~25명이다.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방학기간(7.27~8.21)을 이용하여 입체종이접기, 리본비즈공예, 천연화장품만들기, 초등바둑교실, 어린이 성장체조, 캠코드영상미디어교실, 해법과학교실교과서 미리 따라잡기(2개반)로 7개 과목을 편성하여 청소년의 흥미유발과 학습에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과목별로는 입체종이접기, 리본비즈공예, 천연화장품만들기, 초등바둑교실, 어린이성장체조는 각 20명으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해법과학교실 교과서 미리 따라하기는 초등학교 5학년 1개반과 6학년 1개반 각 15명, 캠코드 영상미디어교실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생까지 16명을 모집한다.
또한, 일일 체험프로그램은 방학기간 중(7월 24. 10:00) 검사지를 이용한 ‘부모와 자녀 가족심리검사’ 통해 세대간, 부모 ? 자식간의 사고의 차이와 의사소통의 문제와 해결 방안 등 화목한 가정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 마련과 지역주민이 원하는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는 등 수련관이 지역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