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식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한 성인병을 비롯한 각종 질환의 예방을 위해 건강식단 전시회를 개최했다.
“패스트푸드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보건소 재활치료실 및 회의실에서 열리게 되며, 고혈압, 당뇨, 비만 등 성인병 환자 및 건강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이면 누구나 참여해 건강증진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 및 성인 체중조절 등 질환별 식단을 비롯해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 비만 등의 예방을 위한 식사관리 방법에 대한 패널 및 식품을 전시하는 한편, 우리농산물 웰빙떡 시식코너와 건강음식 체험코너도 마련해 놓았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트롤 등 기초건강검진과 체성분 분석 및 체력측정, 가상 음주체험,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 절주에 대한 상담도 해줄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 주민들을 위해 6일 오전 11시 대구보건대 나재철교수가 ‘영양과 운동과의 관계’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튿날인 7일 오후 3시에는 대구카톨릭대학교 백경련 교수가 ’패스트푸드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한다.
예천군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