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본부장 : 서인석)는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고 있는 ‘희망2007 이웃사랑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2006. 12. 5일 17시 도청 도지사 접견실에서 이웃사랑 성금 1억원을 기탁했다.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는 지난해에도 ‘희망2006 이웃사랑 캠페인’이웃돕기 성금으로 1억원을 기탁한바 있다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는 2006년 10월부터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을 매개로 한 효과적인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각종행사시 화환(축하?근조) 대신 쌀을 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는 ‘나누美기부米’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쌀 판매대금의 일부분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쌀사랑 이웃사랑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역 쌀 소비 촉진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
특히 농협경북지연본부는 회사차원의 이웃돕기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이웃사랑도 남다른데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실시하고 있는 ‘사랑의 자투리991 캠페인(매월 991원을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자동이체)’에 3,500여명의 직원이 솔선수범 가입하여 지난해 5천여만원을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로 지원하는 등 회사와 직원이 하나가 되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