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수준의 향상과 잘못된 식생활 습관으로 점차 늘어나는 어린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생활 실천 유도로 어린이 개개인이 교정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어린이 비만 탈출 건강캠프를 운영한다.
30일부터 31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예천천문과학문화센터 별천문대에서 열리는 이번 건강캠프에는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비만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비만과 운동에 대한 교육 및 건강운동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이번 건강캠프에서는 생활체육지도자가 개인별로 운동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며 영양사가 개인별 영양상담 및 식단을 제공한다.
30일 오후 1시 입소와 함께 비만아동의 성인병 진행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체지방 측정과 혈액검사를 통하여 결과에 따라 개별상담을 실시하고 교육장으로 이동하여 오후 2시에 입소식을 했다.
입소식이 끝나고 흡연예방 및 절주교육, 구강보건 교육, 비만예방을 위한 바른 식습관, 칼로리 체험을 위한 바른 식습관, 칼로리 체험 및 영양상담 등 비만 예방에 중점을 두고 전문가들이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아동들에게 흥미를 불어넣기 위하여 풍선아트만들기 체험, 신나는 건강체조 및 에어로빅, 줄넘기 및 훌라후프, 우주환경체험, OX건강퀴즈, 태양관측 행사가 이어졌다.
군은 이번 건강캠프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아동비만이 성인비만으로 연결되고 각종 성인병의 조기발병의 원인임을 이해시키고, 비만탈출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 증진과 자신감을 고취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