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 동본1리 주민화합을 위한 제3회 윷놀이 대회가 29일 오전 10시 동본리 상설시장 주차장에서 전상학 예천읍장, 박시옥 예천농협 조합장, 윤태근 동본1리 이장, 서옥매 부녀회장, 안성기 상설시장번영회장을 비롯해 회원,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윷놀이 대회는 매년 부녀회, 청년회가 분산 개최 해오던 것을 주민화합과 마을 발전을 위해 합동으로 실시했다. 행사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많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녀회원과 청년회원들은 원활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천막을 치고 음식 준비는 물론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술과 음식을 대접하는 등 마을의 궂은일에 자발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자자한 칭송을 듣고 있다.
전상학 읍장은 격려사에서 주민화합을 위한 동본1리 윷놀이 대회 개최를 축하드리며 주민들이 매월 실시하는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것에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또 지난 1월21일자로 예천읍장으로 부임해 깨끗하고 희망이 넘치는 예천읍을 만들자는 방침아래 읍행정을 펼치고자 하며 주민들이 읍행정에도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아울러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깨끗하고 친절하게 외지인들을 맞이하여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예천에서 머물다 갈 수 있도록 동본1리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나서 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윤태근 동본1리 이장은 오늘 3회 윷놀이 대회를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동본1리 부녀회, 청년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마을회관 건립을 위한 기금마련에도 다함께 동참해 주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행사는 1부 윷놀이에 이어 2부 노래자랑과 경품추첨으로 진행된 가운데 행사 내내 흥겨운 시간을 보내며 주민 화합을 위한 자리가 되었다.
한편 전상학 읍장과 박시옥 에천농협 조합장은 마을회관 건립에 사용해 달라며 금일봉을 전달하고 주민들을 격려했다.
마을청년회에서는 동본1리 주민 숙원사업인 마을회관 건립 기금마련을 위해 시장 상가를 돌며 지신밟기를 하며 주민들의 동참을 유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