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립 경도대학(학장 박용환)에서는 2007년도 교육인적자원부 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한 자동차 도장특성화 사업을 전국에 홍보하기 위하여 전국 순회 전시회를 가졌다.
이번 전국 순회 전시회는 경도대학 도장기술센터 자체에서 개발한 도장기술로 도색한 자동차 5대와 바이크 3대를 이용하여 2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에 걸쳐 경북지역과, 서울, 제주를 비롯한 전국 16개 시도를 순회 전시하였으며, 특히 29일에는 경북도청에서 전시회하여 대미를 장식하였고, 경도대학 도장기술센터가 가지고 있는 뛰어난 기술력을 전국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또한 경도대학 도장기술센터는 지난해 대구 EXCO에서 개최한 세계 명차들의 전시회장인 2007년 슈퍼카페스티벌에 대학들중 유일하게 초청되어 새로운 개념의 도장기술을 선보여 차량 애호가 및 관람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으며 최근에는 영남대학교에서 개발중인 지능형 콘셉트카와 지능형무인자동차를 도색하기도 하였다.
특히 경도대학 도장기술센터는 수년간에 걸쳐 쌓아온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장기술로는 한강 이남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꾸준한 연구 개발로 다양한 디자인을 개발하여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량도색을 통해 미래지향적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한편 경도대학은 도색기술을 더욱 전문화하고 세분화된 현장중심 교육 도입으로 전문인 양성과 학생들의 취업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