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도시와 농촌간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활용능력 배양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17일부터 21일까지 예천군 혁신마을로 선정된 감천면 진평 2리 마을 앞 공터에서 마을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이동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용 서버시스템을 비롯한 노트북 컴퓨터, 모뎀과 각종 교육용 장비 등이 설치된 경북 농업기술원의 이동정보화 교육용 차량(대형버스) 1대를 지원받아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이번교육으로 주민들은 예천 읍내까지 교육을 받기위해 다녀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 마을에서 전문강사로부터 컴퓨터이용 기초, 윈도우 사용법, 인터넷 정보검색, 홈페이지 작성 등 컴퓨터 활용 지식을 배울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자율학습 시스템과 아이디 부여 등을 통해 지속적인 교육효과를 창출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예천군은 금년도 상반기에도 하리면 은풍골 사과작목반에서 이동정보화 교육을 실시하여 15명의 주민이 수료하는 등 오지 마을 주민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천군은 이동정보화 교육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만큼 2008년도에도 지속적으로 이동정보화 교육을 실시하여 오지마을 주민들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