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차 경북지구JC특우회 우정의 날 기념행사가 18일 오후 2시 30분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가 개최되고 있는 예천군 소재 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관용 경상북도지사, 이현준 군수, 이한성 국회의원, 이근재 JC특우회 중앙회장을 비롯해 경북도 내 특우회 가족 3,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를 주최한 경북지구JC특우회 김인식 회장은 “제25차 우정의 날을 맞아 회원들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는 교류의 장은 물론 가을의 풍성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경북 JC인들의 우정을 더욱 돈독하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환영사에서 “그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JC특우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일까지 예천읍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와 농산물축제장을 관람해 보는 기회를 가져볼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독도수호 결의대회가 병행되었으며 제16회 경북 농어민공무원 대상 시상과 함께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용기를 북돋우기 위해 경북 각 지역에서 추천한 중고등학생 27명에게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주요내빈들과 경북지구JC특우회원들은 독도수호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하고 독도수호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채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