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는 제3회 인구의 날(7월 11일)을 맞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내 직장, 내 고장 온라인 추천 홍보에 나섰다.
추천대상은 출산친화 및 일.가정 균형 발전과 사회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 자치단체로 군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으며, 온라인 추천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하거나 인구의 날 홈페이지(http://711.ppfk.or.kr)를 통해 5월 12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사이트를 통해 본인 인증을 받은 후 일.가정 균형에 앞장서는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실시하는 출산친화 및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제도나 사업의 만족도 등을 추천내용으로 작성해 참여하면 되고, 온라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결과는 다가오는 12일까지 추천을 받아 보건복지부 심사를 통해 7월 11일 인구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 대해 훈장, 포장,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 포상을 수여하게 된다.
예천군보건소는 "이번 온라인추천제를 통해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정치적.경제적.사회적 파급영향에 대해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갖도록 하고 저 출산.고령화 대응에 대한 민간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많은 군민, 단체들이 인구의 날 온라인추천제에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