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김기한 교육장)은 21일 예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각급 초 .중학교장 등 교육가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함께 진행된 ‘제 47회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는 상리초 박상열 교사 외 1명이 교육공로가 인정되어 장관표창을 받았으며, 예천초 이정식 교사 외 1명이 교육감표창을 받았다.
또한,예천초 권해승 학생 외 10명의 학생들이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에는 관내 초. 중등 18개교와 곤충연구소, 경도대학교 유아교육과 창작미술동아리, 예천글로컬인재교육원이 함께 동참하여 20여개의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여 많은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특히 균형잡기의 원리를 이용하여 인형을 만들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서 물체의 무게중심과 안전성 관계를 이해하는 감천초의 ‘외다리 인형들의 무도회’라는 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다.
‘빅뱅! 2014 예천 과학 꿈 잔치’는 대한민국 미래 창조의 주역으로 성장할 우리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찬사가 이어졌으며, 앞으로 예천 과학의 비상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