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이수용)는 13일 오후 3시 경찰서장실에서 경찰서장, 각 과장, 생활안전계장, 여성청소년 담당, 3개 장애인단체 지회장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안전확보 및 권익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인권존중과 복지치안 확대 등을 통해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경찰과 장애인단체 간 상호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의 안전확보 및 보호를 위하여 범죄 및 교통사고 등으로부터 피해 방지를 위한 노력,사건.사고 대응능력 함양 교육 및 홍보활동 강화, 장애인 보호를 위해 필요한 피해사례 등 관련자료 제공 등이다.
이날 이수용 서장은 장애인 단체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으로 장애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확대하고, 찾아서 도움을 줄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은 “장애인들은 경제적으로 어렵고, 사회적 편견을 받고, 가정 간 갈등이 심하다 ”며 “이번 협약이 예천지역 장애인 복지증진 등 삶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예천경찰서는 장애인단체들의 애로 및 요구 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각 단체들은 협약에 따른 대책 등을 토론했다.
한편 업무협약 장애인 단체는 다음과 같다(무순) 장애인협회 예천군지회(지회장 이완희) 지체장애자협회 예천군지회(지회장 김형래)농아협회 예천군지부(지부장 서석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