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오는 20일 오후2시 문화회관에서 방송인 이상벽씨를 초청 풍요로운 내일을 위한 인생 2모작 이라는 주제로 제9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방송인 이상벽 씨는 황해도 옹진 출신으로 홍익대학교 상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신문기자로 활동한 경험도 있다. 특히, '아침마당‘, ‘TV는 사랑을 싣고’ 등 다수의 TV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MC로 기억되고 있으며, 최근 사진작가로 활동영역을 넓혀 또 다른 인생을 준비하고 있다.
이상벽 씨는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가족을 위해 일하는 시기가 인생 1모작이라면, 그 이후 시기가 인생 2모작으로 이 시기를 잘 보내는 것이 진정 풍요로운 인생을 사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주민들에게 친근한 방송인 이상벽 씨를 초빙한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당일 참석하면 된다.
예천아카데미는 그동안 서상록 새하늘공원 회장, 국회의원 고승덕, 방송인 이상용, 세계화전략연구소 이영권 소장, 공병호 소장 등 분야별 사회 각계각층의 유명강사를 초청해 전문지식을 들을 수 있는 평생교육 기회를 군민들에게 제공했다.
한편, 제10회 예천아카데미는 8월 29일 의학칼럼니스트 홍혜걸씨가 “의사들이 절대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8)로 전화하거나 군 홈페이지(www.ycg.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