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군수가 7월 1일자로 민선 5기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민선5기 예천군수로 취임하여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5만 군민과 600여 공직자의 힘을 하나로 결집하여 신 도청시대를 대비한 새로운 군정 비전과 전략으로 살맛나는 예천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군수는 공약사항은 군민들과의 약속인 만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실천행정을 펼쳐 임기 내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공약사항은 3개 분야 10개사업을 추진하면서 30개 세부사업 중 29개 사업이 계획되로 추진되고 있다고 했다.
이 군수은 민선5기 출범과 함께 신 도청시대 경북의 새로운 행정중심도시로 발돋움 하기 위해 군정의 역량을 결집하여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각종 대외평가에서 22개 기관표창을 수상하여 상사업비 12억원을 받았으며 특히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전국 711기관 중 최우수기관,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종합평가 전국 우수기관, 구제역 가축매몰지 조성관리 모범기관으로 인정되어 전국 자치단체에 우수사례로 전파되었다.
지역현안 국가지원사업 확보를 위하여 취임1주일부터 중앙부처를 방문 도청신도시 연결 도로망 예천읍~신도시간 4차선직통도로, 국도28호선 지보 어신~신도시, 용궁~개포간 국도34호선 선형개량, 한천 고향의 강 조성사업으로 한천교~경진교 9km와 내 성천 종합정비계획 주요사업비, 산과 강, 향토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신도청시대에 대비한 미래형 녹색생태도시 조성비,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비, 순환형매립지정비사업비 목재문화체험관 , 중부내륙권 관광개발계획 4개 사업 을 확정 또는 건의하였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 예천군-코레일 대구본부간 협약체결 예천장날 관광열차 운행과 지역농특산물을 국내외 판로 개척하여 해외수출 62억원, 국내판매 90억원으로 총152억원 판매하였으며 농업인들의 영농비 절감을 위하여 벼 육묘장 상토지원 673백만원, 소규모 벼 육묘공장 지원 1,764백만원을 지원과 농기계 임대사업, 예천농업의 발전모색을 위한 농업발전 심포지엄을 개최와 CJ프레시웨이(주)와 업무협약 체결 등으로 해외 시장개척 현지판촉 홍보 활동을 통한 농특산물 해외수출 길을 개척하였다.
예천참우 명품화를 위하여 경북대학교와 축산진흥 업무협약 체결, 지보참우마을 직거래유통타운조성, 복지서비스를 위하여 다문화가정 화상상봉 장비설치, 출산장려금 확대지원보건복지부 시행 산부인과 시범사업, 예천지역 자활센터 신축 등을 지원하였다.
지역인재 위하여 경북대학교와 향토생활관 사용 협약 체결하여 지역학생 10명입주, 예천아카데미운영,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9천만원지원, 영진전문대와 영어체험학습 업무협약 체결을 했다.
이현준 군수는 임기 동안 역점추진 과제로 신도청시대 경북의 새로운 행정중심도시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성공을 위하한 제반준비와 제2 농공단지를 조성하여 녹색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하겠다고 했다.
또한 전국 최고 곤충의 고장으로 육성하고 산과 강, 향토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지역 성장동력을 확보하여 민선5기 군정의 목표인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예천』건설을 위해 5만 군민과 출향인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여 살기좋은 예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