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초등학교(교장 윤희정)는 1월 3일부터 1월 14일까지 겨울휴가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돌봄교실과 기초기본학력 튼튼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돌봄교실 프로그램은 이재명 교감선생님, 박점이 선생님의 지도로 이루어지며 33명의 학생들이 돌봄교실과 6학년 교실에서 학생 보육기능 수행 및 방학 중 학생들의 학업성취도향상에 힘쓰고 있습니다.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해서 교과별 총정리 문제집을 풀고 사이버 가정학습을 통해 국어, 영어, 수학 과목을 복습하고 있으며 학교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은 후 독서감상화, 독후감상문 쓰기,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교감 선생님의 지도 아래 4,5학년 학생들에게 서예교육도 실시하여 붓 잡는 법을 시작으로 선긋기, 기본 획쓰기, 흘림체 쓰기 등 체계적으로 배우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소질을 계발하고 사회성, 인내성 향상 및 인성교육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기초/기본학력 튼튼 캠프는 박진선, 류기정 선생님의 지도로 7명의 학생들과 방학 중 스스로 보충학습을 하기 위해 참여한 학생들이 함께 모여 2, 3학년 교실에서 기초학력 신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내용을 보충·심화하여 학력향상을 위해 선생님들과 학생 일대일 눈높이 학습을 통해 수준에 맞는 국어과의 읽기, 쓰기 영역과 기초 수학 영역, 학년별, 교과별 부진요소들을 집중적이고 자세하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책을 읽고난 후 바로 이어 쓰는 기본적인 활동을 강화하고, 수학에서는 연산의 반복훈련을 통해 기초를 튼튼히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학생에게는 수준별 도전과제 제시 및 해결로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초기본 학력 튼튼캠프에 참여한 5학년 장영균 학생은 “방학 때 부족했던 부분을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고 선생님이 내어 주시는 다양한 게임 활동도 재미있어요.”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겨울방학이 더욱 즐거웠다고 말하였습니다.
돌봄교실에 참여한 3학년 정희산 학생은 “ 내가 읽고 싶은 책도 읽고 공부도 하고 특히 교감 선생님께서 서예 쓰는 방법을 쉽게 가르쳐 주셔서 실력이 많이 늘었고 계속 배우고 싶어요” 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6학년 명예기자 권수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