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6일 오전11시 제1회의실에서 도내 23개 시장.군수와 함께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유치를 위한 공동결의문을 채택했다.
공동결의문은 2010년 12월 국토해양부의 신공항 입지선정 발표 예정에 앞서 국가경쟁력은 물론 영남권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신공항의 밀양 유치를 위해 경상북도와 23개 시.군은 300만 도민의 뜻을 한곳에 모아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 유치에 공동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유치하고자 굳은 결의를 다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민선5기 출범에 따른 도와 시.군간 화합과 소통,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간담회 자리라 결의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참석한 시장군수들은 영남권 주요 도시에서 접근성이 편리하고 지역개발 파급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동남권 신국제공항 의 밀양유치에 다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김관용 도지사는 영남지역 초광역경제권의 구심점이고 성공의 필수요건인 신국제공항의 밀양유치의 중요성을 재 강조하는 한편, 동남권 신국제공항 개발 타당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전 국민이 인식할 수 있도록 도.시군이 화합과 상생의 한 목소리를 내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부의 최종 입지선정 결과를 대승적으로 수용 지역화합을 도모하고 신국제공항이 성공적으로 개항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앞으로, 경북도에서는 동남권신국제공항 밀양유치를 위해 전문적인 연구용역, 심포지엄, 언론홍보 등을 통하여 밀양유치 타당성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며 지역상공인, 시.도민을 중심으로 한 1,000만명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 동남권 신공항 밀양유치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동남권 신국제공항」밀양 유치를 위한
공 동 결 의 문
동남권 신국제공항은 국가경쟁력 제고와 영남권의 신성장동력 창출은 물론 경북의 더 큰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입니다.
이에 경북도와 23개 시?군은 300만 도민의 결연한 의지와 뜻을 한곳에 모아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 유치를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 합니다.
1. 동남권 신국제공항 개발 타당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전국민이 인식할 수 있도록 홍보 등 제반사항에 적극 협조 한다.
1. 300만 도민이 동남권 신국제공항 밀양 유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지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도록 1천만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한다.
1. 정부의 최종 입지선정 결과를 대승적으로 수용하여 지역 화합을 도모하고 동남권 신국제공항이 성공적으로 개항 할 수 있도록 개발사업에 적극 협조 한다.
2010. 8.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