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농업인들이 정성들여 생산한 믿을 수 있는 명품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하기 위해 대구 동아백화점 수성점에서 새봄맞이 예천 농특산물 특판행사를 추진한다.
군은 판매전 행사 안내문을 향우회원 등에 발송했으며, 기관단체 20여개소에는 행사안내 공문을 발송하고 문자 메일 등을 이용해 대대적인 홍보 판매전에 들어갔다.
4월 2일부터 4월 8일까지 1주일간 개최되는 이번 판매전은 예천군과 대구 동아백화점이 새봄을 맞아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개척과 경기 활성화를 위해 서로 상생하는 뜻에서 추진하게 됐다.
특히, 최근 쌀값하락으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농가를 위해 명품 예천쌀을 홍보 판매하는 행사도 추진하기로 하고 전통명가 쌀과 우렁이쌀을 10kg 1포 1만9천원, 20kg은 3만5천원에 특별 판매하기로 했다.
또한 예천군에서 생산되는 쌀, 사과 등 97여개 품목의 농ㆍ특산물을 엄선 직판하게 되며, 특히 새봄을 맞아 입맛을 돋을 수 있는 햇상추와 옛날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전통된장ㆍ고추장 등 구수한 고향의 냄새를 찾을 수 있고,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예천참우 중 육질이 더욱 우수한 암소만을 엄선해 산지가격으로 직판하기로 하여 도시민이 더욱 반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천군은 우수 농특산물 산지 직송전은 믿을 수 있고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을 산지 생산농가가 직접 홍보 판매하고 소비자는 싱싱한 산지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게 하는 행사로 백화점내 현수막 부착과 신문 전단지 배부, 재구 향우회원들에게도 협조를 구하는 문자 발송 등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전상학 예천군 농업유통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백화점 관계자와 협의하여 계절상품 출하시 정기적인 직거래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협의하는 등 농업인이 잘사는 복지 농촌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밖에 대구 동아백화점에서 열리는 새봄맞이 농ㆍ특산물 산지 직송전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예천군청 농업유통과 시장개척담당 (054-650-6283~5)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