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김용대 총장)이 교육과학기술부 ‘2010년도 전문대학 교육역량강화사업‘에 2008년부터 3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교육역량강화사업자 선정으로 국비 10억4천만원을 확보하게 되어 학생들에게 장학금 지급,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교육과정 개편 등을 통해 교육여건 개선과 취업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역량강화사업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대학 교육내실화와 취업지원 강화를 위해 2008년에 도입하여 대학의 교육여건과 성과를 8가지 지표로 평가하고 재학생수를 반영하여 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북도립대학은 8개 성과지표 중 교육비환원률, 산학협력수익률, 전임교원확보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립대학은2009년도 사업에서 장학금 지급, 취업 캠프 운영, 방학중 특화프로그램 운영, 재학생 해외연수(호주6명,일본64명), 전공분야 경진대회 등을 실시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 관계자는 “객관화된 교육성과 지표로 평가하여 3년 연속 교육역량강화사업 대상학교로 선정된 것은 지금까지 대학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성과관리로 교육역량을 한층 더 강화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