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20일 오전 10시 농업인회관에서 원예활동 생활화 취미반 교육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군이 올해 운영한 원예활동 생활화 취미반 교육활동을 평가하고 2007년도 추진활동을 계획하기 위한 것으로 이날 분경, 야생화반 교육생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배운 실내정원 가꾸기와 소재 다듬기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평가회를 가졌다.
분경, 야생화, 국화 3개분야로 나눠 실시한 원예활동 생활화 취미반 교육은 지난 6월 23일 시작으로 분경 61명, 야생화 63명, 국화 54명로 회원수 178명이 분야별로 나누어 1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했다.
이들은 감천면 유리 신라식물원내 원예활동생활화 상설교육장에서 배운 원예기술을 활용하여 10월 군민의 날 및 우리농산물 축제기간동안 솜씨모음 코너를 만들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였으며, 안동생명과학고 국화전시회 등 현장 연찬교육도 참여하는 등 교육생들의 안목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도시민의 원예활동을 통한 건전한 취미활동을 제공하고 원예작물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농가소득도 기대할 수 있어 교육생들의 관심과 열의가 뜨거웠다.
이에 예천군은 내년도에 원예활동 생활화 취미반 교육을 확대 운영하여 지역민의 교육기회를 늘려 나가는 한편, 내년 8월 개최될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행사를 비롯한 각종 행사기간에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민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