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4일~5일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재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잡(Job)아라! 성공취업의 꿈 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취업캠프는 학생들이 각자의 능력과 목표에 맞는 취업전략을 세우고 필요한 기술을 익히도록 하여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구인구직 역할극,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 입사서류 작성법,모의면접 등 실습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소규모 그룹별로 전문강사의 특강과 클리닉 시간에는 학생들의 열띤 참여로 실제 입사시험장을 방불케 하였으며, 적성.진로 검사 결과에 의한 일대일 맞춤형 진로 지도는 이제까지 막연하게 생각해오던 취업에 대해 구체화된 로드맵을 제시하여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한편 장세창 취업정보센터장은 “저학년부터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역량을 강화해간다면 어려운 경제난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하며“이번 취업캠프가 미래 일꾼들의 실력다지기를 위한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립대학에서는 졸업생 및 재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학과별 취업특강, 취업캠프, 졸업생 Recall교육 실시 등으로 매년 90%가 넘는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경북도립대학은 앞으로도 노동부와 연계한 취업지도프로그램 운영, Job Cafe 설치, 진로가이드북 발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