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굳은 신념을 가지고 들판에서 흙을 일구던 농업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모아 체험 수기집을 발간하기 위하여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농부들의 이야기” 체험 수기를 공모하고 있다.
체험수기 공모기간은 5월 9일까지이며 수기내용은 영농현장에서 성공 또는 실패사례, 기타 다양한 영농체험담, 귀농 후 영농 성공사례와 정착과정의 애로점 또는 향후 귀농하고자 하는 자에 대한 당부 말, 예천군의 향후 건전한 농업발전방안 방향제시 등 농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공모 중에 있다.
공모 대상은 농업인 귀농자, 작목반원, 농업기관 임직원, 농업인 단체회원 등 지역 농업인과 농업 관련인이면 누구나 수기공모에 참여 할 수 있으며 A4용지 3매 이상을 작성해 원고와 관련사진을 예천군청 농업유통과(예천군 예천읍 노상리 125-1번지)로 우편접수 하거나 메일(dspk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수기는 공무원 및 문학인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농업인 6편과 농업기관ㆍ단체 5편을 엄선해 7월 30일에 예천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통지하게 되며, 시상은 11월 농업인의 날에 시상하고 접수된 건전한 작품에 대해서는 수기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수기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청 농업유통과(전화 650-62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