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위원장 최정애)에서 9월 23일부터 실시한 2008년도 하반기 여성교육이 2개월 과정의 교육을 마치고 21일 오전 11시 예천군여성회관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구본학 부군수를 비롯한 각급여성단체장, 강사, 수료생 등 18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수자에 대한 수료증서 교부, 공로자에 대한 시상, 운영위원장의 식사, 격려사, 기념사진 촬영 등의 순으로 열렸다.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은 생활아로마지도사, 요가, 재즈댄스, 7080노래교실 등 4개 과정 140명이다.
한편, 예천군여성회관운영위원회에서는 2000년부터 여성교육을 실시하여 2,360명의 여성교육생을 배출하였으며 지역여성들의 교양함양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에도 여성들이 필요로 하고 실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과목을 위주로 교육프로그램을 선정 운영할 계획이다.
구본학 부군수는 격려사에서 오늘 수료식은 배움의 끝이 아닌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것으로 각자의 능력개발을 위해 더욱 정진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여성회관이 지역여성들에게 “평생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여 달라고 하였다.
또한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참여율이 높고 생활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호평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지역여성들이 가정과 지역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여성들에게 필요한 교양강좌, 자격증취득과정 등의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할 계획이니 교육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