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청년회의소(회장 최원대)에서는 26일 청년회의소 사무실에서“어린이 회의 진행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 회의 진행교실은 미래에 우리의 희망이고 기둥인 지역내 어린이 40명을 (예천읍소재 5~6학년) 각 학교로부터 추천받아 회의진행법 및 회의의 필요성에 대한 강의, 모의 회의진행 1회와 예천군의회를 방문하여 “어린이 의회 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원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주주의 사회에서 회의는 지도자가 되기 위하여 반드시 익혀야할 요소이고 회의를 통하여 다수의 의견을 수용하고 결정하며 회의 진행과 준비를 하면서 리더쉽, 지도력을 함양하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강조하면서 본 회의소에서 준비한 “어린이 회의 진행교실”을 통하여 올바른 회의 문화와 지도력을 함양하여 여기 참석한 어린이 지도자들 모두가 각 학교에서, 단체에서 미래의 우리나라의 지도자가 되어주기를 부탁했다.
어린이 회의 진행교실 은 예천청년회의소에서 2회(3월26일/4월2일)의 강의와 교육 그리고 ”어린이 의회 체험“(4월 4일예정)을 마지막으로 1기 어린이 회의 진행교실을 마감한다. 위 행사는 연중 2~3회정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내 어린이들에게 지도력 함양을 위해서 계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1기 어린이 회의 진행교실 전문강사로는 예천청년회의소 제 36대 회장을 역임한 이철우 역대회장이 열띤강의를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