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비맘들의 태교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펠트공예에 대해서 알아보자.
펠트공예란 말 그대로 펠트 천을 이용해서 인형, 인테리어 소품 등을 만드는 공예로서 젊은 엄마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있는 공예이다.
원단을 도안에 따라 오려서 바느질 하고, 거기에 솜을 적당히 넣어서 원하는 작품을 만들어 가는 것으로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작품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예비엄마들의 태교용으로 아주 인기를 끌고 있다.
펠트는 천의 안과 밖의 구별이 없어서 안에서 바느질을 해서 뒤집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시접 분량이 필요없으며, 식서가 따로 없어 방향을 맞출 필요도 없고, 무엇보다고 가장 자리의 올 풀림이 없기 때문에 바느질 하기 편한 것이 특징이다.
펠트는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색상이 있어서 아이들에게 색깔 인지 능력을 키워 주는 학습 교구 및 놀이 도구를 만드는데 가장 좋은 천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부직포는 열처리나 화학처리도 원단을 만들기 때문에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들어있을 수도 있으나 펠트는 단순히 물리적인 방법으로 원단을 만들기 때문에 인체에 해롭지 않기 때문에 유아들이 입에 넣어도 전혀 해가 되지 않는다.
몇가지 기본 바느질 정도만 배운다면 소중한 내 아이에게 이 세상에서 하나뿐이 엄마표 장난감을 만들어 줄 수 있고, 예비맘이라면 태어날 아기를 위해 여러 출산용품을 준비하면서 태교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우리 지역있는 허브 빌리지라는 펠트 전문점을 소개하려고 한다.
솜씨 좋으 사장님의 지갑, 가방, 휴지케이스 등을 비롯한 생활용품에서 부터 모빌, 짱구배게, 딸랑이 등의 신생아 용품... 그리고 학습교구 및 놀이 도구 등등 너무 너무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펠트 공예를 하는 데 필요한 모든 용품들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고, 만드는 방법까지 배울수 있다.
또한 이런 작품들을 만들기 편리하도록 DIY세트로 판매하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이라도 쉽게 나만의 펠트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은 미래에 태어날 나의 2세를 위해서 엄마의 정성이 듬뿍 담긴 예쁜 용품들을 미리미리 준비하고 게다가 저렴한 가격으로... 또 태교까지!!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예비맘들에게 강추*^^*
협찬 : 허브빌리지 (054-855-4777) 분수대 로즈버드 맞은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