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축구협회(회장 권도식)이 주최하고 예천군, 예천군체육회, 예천군생활체육협의회, 예천교육청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군관내 32개팀 500여명의 선수단이 참여한 가운데 30일 오전 9시부터 10월 1일 이틀간의 열전에 들어가게 된다.
공설운동장과 예천중학교 운동장에서 군민체력증진과 축구동호인들의 저변확대를 위한 제7회 예천군 협회장기 군민 축구대회가 별도의 의식없이 분산 개최됐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32개팀 선수.임원들이 각 팀의 명예를 걸고 한치의 양보도 없는 불꽃튀는 접전으로 명승부를 연출했으며, 지역선후배들간 축구를 통해 친목과 화합, 우정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 축구협회 권도식 회장은 책자를 통하여 “지역 축구동호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축구협회의 저변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협회장기대회를 통해 축구동호인들이 한마음으로 단합하고 친목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 2, 3위 팀에게는 시상과 함께 부상으로 시상금도 주어진다.
축구는 단체운동으로 심신단련과 체력증진은 물론 단합된 힘을 발휘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으로 동호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즐기는 국민스포츠의 하나이다.
특히, 예천군에서는 축구동호인 저변확대와 지역 축구발전을 위해 학교운동장을 이용한 야간조명시설을 설치하였으며, 앞으로 축구인의 염원인 축구전용 구장을 공성운동장 옆에 조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