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예천군 새해설계]살기좋은 예천, 행복이 가득한 아름다운 예천으로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8-01-04 07:48:21

무자년 새해를 맞아 예천군은 활력있는 지역개발과 살기좋은 복지농촌 건설에 더욱 매진하여 전국에서 가장 특별한 자치단체로 거듭나는 한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남 예천군수는 신년사에서 지난해는 우리군민 모두의 꿈과 지혜와 열정을 한데모아 힘차게 도전하여 대내외적으로 많은 성과를 거둔 한해였다면서 특히, 2007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는 예천을 충효의 고장으로, 곤충의 고장으로 우뚝 서게 된 계기를 만들었다면서 이는 예천인의 저력과 지역에 대한 높은 자부심, 그리고 군민 모두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증대시킨 아주 보람된 행사였다고 회고했다.



이어서, 아무리 좋은 계획과 꿈이 있어도 실행하지 않으면 그냥 꿈으로 그친다면서 이제 우리 예천은 살기 좋은 도시로만 만족할 수 없으며 전국에서 가장 특별한 자치단체로 거듭나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수남 군수는 농업경쟁력 확보를 통한 희망이 있는 농촌건설, 역동적인 지역 균형발전 추진, 건강하고 인정이 가득한 복지사회 실현,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개발,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군정운영 등 6개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추진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의 육성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군수에 처음 취임하면서부터 시종 일관되게 농정을 군정의 제1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는 농업경쟁력 확보를 통한 희망이 있는 농촌건설을 위해 고품질 예천 맥반쌀 생산단지 조성과 친환경농산물 유통지원 사업으로 친환경 특수농법을 확대해 나가고 임산물 소득화 사업 추진과 부가가치가 높은 지역특화작목을 적극적으로  육성했다.

 

인터넷쇼핑몰인 예천장터를 내실있게 운영하는 등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작목반의 조직을 활성화하여 집하장, 저온저장고, 물류기기, 각종 기반시설과 가공시설 지원을 대폭 확대하여 주변 농업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으로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여 풍요롭고 인정이 가득한 농촌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둘째, 역동적인 지역 균형발전 추진을 위해 예천읍 소도읍 육성사업에 237억원을 투입하여 상설시장 리모델링과 한천생활체육 공원을 조성하고, 제2단계 회룡포권역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과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오지개발사업의 지속 추진으로 지역간 격차를 해소하여 균형발전을 도모하겠고 밝혔다.

 

풍양면의 정주기반 확충사업과 대구획 경지정리 사업과 예천 신리, 개포 가곡지구에 밭 기반 정비사업을 실시하고 총16억원의 사업비로 14지구에 기계화 경작로를 포장하는 등 각종 도로?교량사업과 수리시설 개?보수 및 배수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셋째, 건강하고 인정이 가득한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저소득계층에 대한 생계비와 각종 생활보장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저소득 장애인을 지원하여 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고용을 촉진시켜 사회참여 기회를 증대하기로했다.

 

노인들에게 교통비와 기초노령연금을 지급하고 자연부락 단위별로 경로당을 설치하고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노인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노인전문 요양시설을 신축하는 등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시설 이용편의를 제공토록 할 계획이다.



또한 결혼이민자 가족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다문화가정 한마당 행사를 통하여 건전하고 행복한 다문화 가정을 만들어 나가고 각종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 이웃과 함께 하는 복지사회를 실현할 계획이다.



넷째,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개발을 위해 충효테마공원 충효관과 효 공원을 조성하여 충효정신을 계승하는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용문사, 금당실마을, 권씨종택 주변정비사업을 실시하여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곤충연구소 체험시설 확충과 곤충생태원 조성 종합계획 수립으로 방문객 누구나 언제든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상설 체험학습장과 견학시설을 마련하기로했다.


아울러 예천우주환경 체험관을 건립하여 체험과 천체관측 학습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낙동강 개발사업으로 내성천 강수욕장 조성, 자전거 도로 개설, 삼강주막 나루터 복원 등 풍양 삼강주변과 회룡포를 친환경적으로 개발하고 보전하여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기반을 착실하게 다져나갈 방침이다.


다섯째,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을 위하여 농촌주택개발사업과 농촌빈집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감천 진평, 유천 사곡, 지보 마산, 풍양 삼강 지역에 혁신마을 조성하여 생활환경 개선 등을 통한 살기좋은 지역 모델로 육성하는 한편,  용문, 보문, 풍양 지역에 녹색농촌체험마을을 조성하여 마을 공동 기반시설과 생활편익 여가 체험시설을 설치하고 국토공원화 사업과 각종 가축사육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하여 농촌 생활환경을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농어촌 생활용수 사업과 상수도시설 개량사업으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은 물론 하수처리 시설 및 하수관거 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과 하천 수질을 개선하고 한천체육공원 조성, 전통스포츠종합레저프라자 조성, 인조잔디 축구장 등을 건설하여 다목적 생활편익 시설로 적극 활용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풍요롭게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군정 운영을 위하여 업무능력과 실적이 뛰어난 공직자가 우대받는 목표 지향적이고 성과 중심의 공직풍토를 정착시키는 한편, 지역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도립경도대학을 육성 발전시키기 위하여 우수학생을 공무원으로 특별채용하기로 했다.



공무원 전문교육 참여와 자체연수를 확대 시행하여 공무원 교육을 상시 학습체제로 운영함으로써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변화와 혁신 능력을 배양해 나가는 등 군민과 함께 하는 참여와 화합 행정을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김 군수는 그동안 지역에 대한 애정과 노력으로 우리 예천의 모습이 많이 달라졌다면서 첫 취임이후 지금까지 이룩한 성과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크고 작은 시책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군정발전의 기틀을 하나 하나 다져서 군정에 길이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군정의 막중한 책무를 맡고 있는 책임자로서 꿈과 열정을 지닌 군민과 탁월한 역량을 지닌 공직자 모두가 새롭게 도전하여 우리 후손들이 먹고 살 수 있는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살기좋고 매력있는 예천, 행복이 가득한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면서 군민여러분과 출향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예천천문우주센터 어린이날 기념 행사 하나뿐인 지구 소중한 아이 가자

예천천문우주센터 어린이날 기념 행사 하나뿐인 지구 소중한 아이 가자 예천천문우주센터(관장 조재성)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하나뿐인 지구 소중한 아이를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예천군 활축제가 진행되는 5월 4일(토)부터 5월 5일(일...

어르신들 손 잡고 만드는 행복한 농촌가정

어르신들 손 잡고 만드는 행복한 농촌가정 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정호)는 행복한 농촌 가정 육성 프로젝트 시범사업으로 어르신과 함께하는 효행사를 생활개선예천군연합회(회장 이순자) 회원과 함께 진행했다. 생활개선예천군연합...

예천박물관 생생국가유산사업 다 같이 초간정주행 캠핑문화체험 성료

예천박물관 생생국가유산사업 다 같이 초간정주행 캠핑문화체험 성료 예천군(군수 김학동) 예천박물관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전국에서 모인 참가자들과 함께 예천의 대표 선비이자 역사 인물인 초간 권문해 선생의 삶을 체험하며 지역 문화유산 가치...

예천군 쓰담달리기 보물찾기대회 성황리 마쳐

예천군 쓰담달리기 보물찾기대회 성황리 마쳐 예천군 환경관리과에서는 지난 27일 호명읍 메가박스 뒤 걷고 싶은 거리(산합리 1455)에서 제4회 쓰담달리기 보물찾기대회를 진행했다. 쓰담달리기 보물찾기대회는 환경 정화 활동에 ...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예천군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예천군은 30일(화) 군청 중회의실에서 저출생 위기대응 정책발굴 및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실과소장 등 30여 명이 참...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자원봉사자 발대식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자원봉사자 발대식 예천군은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0일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자원봉사자 발대식 및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발대식은 대회 조직위원장인 김학동 예천군수...

천군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공시

천군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 공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024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공시지가를 4월 30일 자로 결정·공시했다고 밝혔다. 결정·공시 대상 토지는 168,963필지이며 의견 청취 ...

예천군 개별주택가격 결정 공시 및 이의신청

예천군 개별주택가격 결정 공시 및 이의신청 예천군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16,267호의 가격을 4월 30일 결정·공시하였으며,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 이번 결정·공시한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평균 ...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