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위원장 이현준)에서는 오는 31일 엑스포 주행사장 내에 위치한 곤충놀이관 특설무대에서 다국적 셰프 3인이 출연해 ‘곤충푸드 쿠킹쇼’를 선보인다.
곤충푸드 쿠킹쇼는 최근 훌륭한 미래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용 곤충의 가치를 관람객들이 이해하기 쉬운 쿠킹 버라이어티 쇼의 형식으로 즐겁게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인기 쿡방인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중인 웹툰작가 김풍을 비롯해 현 SETC 수원 조리교수인 라이언 W. 필립(미국), 그랜드 힐튼 호텔의 총 주방장인 마틴 뮬러(스위스)가 ‘곤충푸드 셰프’로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 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다국적 셰프 3인과 함께하는 곤충푸드 쿠킹쇼는 31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이날 셰프들이 ‘곤충푸드’를 주제로 자신만의 레시피와 조리법을 스피치와 영상 자료를 통해 소개하고 시식평을 관람객들과 함께 공유하는 형식으로 꾸며진다.
조직위 관계자는 “인기 셰프들과 함께하는 이번 곤충푸드쿠킹쇼가 관람객들에게 우수한 미래식량 대체자원이자 영양학적 가치도 높은 식용곤충의 가치를 유쾌하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니하니’ 이수민, 신동우을 비롯해 웹툰 작가 김풍, 프로골퍼 안선주, 전 육상선수 장재근, 황영조, 영화배우 이종수 등 다양한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예천군이 주최하며 세계곤충학회가 인증한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박람회이다.
곤충에 관한 모든 콘텐츠가 총 망라된 교육과 축제의 장인 이번 엑스포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17일간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예천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