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대표이사 황재천)이 주최·주관하는「2016 예천 삼강주막 막걸리축제」가 여름휴가 절정인 8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천군 풍양면 삼강주막에서 개최된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에서는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이색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이색 경연대회를 축제 3일간을 꽉 채울 수 있는 내용으로 매일 한 가지씩 준비하고 있다.
축제 첫날인 5일은 ‘삼강주막 노래자랑’이 축제를 채우며 노래자랑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가능하고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숨겨뒀던 노래실력을 뽐내면 된다.
둘째 날에는 삼강주막 막걸리축제를 대표하는 ‘삼강주막 주모 선발대회’가 열리며 지난해 첫 선을 보여 많은 관광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줬던 삼강주막 주모 선발대회는 전국 성인여성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심사기준으로 장기와 입담, 용모, 관객호응도를 골고루 살펴볼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날을 장식할 ‘삼강주막 품바 경연대회’는 올해 처음 갖는 대회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가능하며 경연시간은 15분으로 장돌뱅이들의 삶과 애환을 그린 공연을 진행하면 된다.
3색 경연대회의 참가신청은 세계유교문화재단 홈페이지(www.worldcf.c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 혹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3색 경연대회의 접수기간은 6월 27일(월)~7월 31일(일)까지이고 대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문화관광과(054-650-6902) 및 세계유교문화재단(054-851-71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