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지난 7일 오후 6시 30분 대구 삼성라이온즈 구단과 협의된 예천군의 날을 맞아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시구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시구행사는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삼성라이온즈 대 LG트윈스와의 프로야구 경기에 앞서 이현준 군수가 엑스포 성공기원을 담아 힘찬 시구를 선보였으며 이철우 예천군 의회 의장이 시타를 했다.
이날 시구모습은 SPOTV을 통해 전국에 중계됐으며 시구 후 이 군수는 함께 야구장을 찾은 예천군민과 조직위 관계자 등 500여명과 함께 경기를 관람했다.
특히, 엑스포 조직위는 이날 시구 외에도 예천 관내 초등학생 어린이합창단의 애국가 제창을 비롯해 경기장 내 홍보부스를 마련해 곤충체험, 기념품과 리플릿 배포 등 예천세계곤충엑스포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관람을 위해 참석한 군민들은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의 성공을 위해 코니, 페디와 함께 뜨거운 응원에 동참했으며 야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어 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한편, 2016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보니하니’ 이수민, 신동우을 비롯해 인기웹툰작가이자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 중인 김풍, 프로골퍼 안선주, 전 육상선수 장재근, 황영조, 영화배우 이종수 등 다양한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며 예천군이 주최하고 세계곤충학회가 인증한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박람회이다.
곤충에 관한 모든 콘텐츠가 총 망라된 교육과 축제의 장인 이번 엑스포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17일간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예천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