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송필각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14일 오전 11시 예천군을 방문,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상리면 곤충생태공원 조성현장을 방문했다.
한편, 예결위원들의 예천방문에는 김수남 군수, 박성희 교육장, 이상열 농협군지부장, 박용환 경도대학장, 이현준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장이 참석, 위원들을 환영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현지확인은 오는 20일부터 10일간 실시되는 제216회 정례회를 앞두고 도내 주요사업장의 사업추진 상황 및 문제점 파악, 의견수렴 등 현지확인을 하여 2006년도 결산과 2007년도 추가경정예산심의 의정활동 자료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송필각 위원장은 "이현준 위원장과 윤영식 예결위 부위원장 등 예천출신 도의원들이 경북도의 경제 예산을 움직이고 있어 예천군이 필요로 하는 예산 확보는 쉽지않겠느냐"고 말했다.
예천 곤충 생태원 조성 사업은 지난 1998년부터 국내 유일의 산업곤충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곤충산업 선진지식을 농가소득으로 연결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의 연구,교육시설과 관광자원으로 활동하기 위해 예천군 상리면 고향리 산업곤충연구소를 운영할 계획인데, 오는 7월말 준공할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67억원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