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10일 오전 10시 30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신 도청시대 맞이 준비위원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 도청시대 맞이 준비위원회』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도시 조성사업 추진현황, 신 도청시대 중장기발전을 위한 준비상황 등을 설명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 조성함은 물론 기관.단체 간 당면 현안사항을 상호 협의하면서 준비상황을 재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
군에서는 그 동안 추진했던 군 관리계획 재정비, 신도시 직통도로 8.5km 주변지역 활성화 계획 용역, 국립산림치유원 조성, 삼강문화단지조성, 한천 고향의 강 정비, 맛고을길 조성, 군청 신청사 이전 신축 등 그 어느 때 보다 대형 사업들이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는 상황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 도청 이전을 앞두고 기관.단체별로 함께 발맞춰 남은 기간 동안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참석한 위원들은 신 도청 중심도시 예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기관단체별 역할을 재점검하면서 유관기관 이전에 따른 지원과 환영행사 준비 등에도 적극 동참하겠다는 데 다시 한 번 의견을 모았다.
이현준 군수는 “친절.칭찬운동 전개 등 민간 주도로 확산되고 있는 군민운동에 감사드리며 군에서도 신 도청시대를 맞은 특수를 놓치지 않고 선점할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니 기관단체에서도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