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19일 오후 2시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2014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공무원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여 지식정보화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 3.0시대를 이끌어 갈 핵심 정보지식공무원을 양성하고 정보화 역량개발을 촉진하여 군민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6급 이하 공무원 30명의 참가자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쳤다.
이번 정보지식인 대회는 오는 8월 개최예정인 경상북도 대회 참가자 선발을 겸해 개최하는 것으로서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입상자 중 고득점자 3명은 예천군 대표로 경상북도 공무원정보지식인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정보 지식인 대회는 정보화 실용능력 측정, 최신 정보기술 동향, 정보활용 분야의 문제해결 능력 등을 평가하는 ‘정보화 종합지식평가’와 정보화 관련 상식, 국가정보화 정책, 최신 IT 트렌드 지식 등의 ‘IT퀴즈’ 그리고 편집 기능별 조건에 따른 최적의 문서생산, 인터넷정보 검색, 프리젠테이션 및 엑셀 등의 ‘정보화 정책역량 평가’ 분야로 구분해 치렀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개인의 실력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무원 개개인의 정보화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해마다 직원을 대상으로 대회를 개최해 유능한 실력자를 발굴한 결과 지난 2012년부터 2년 연속 경상북도 대회에서 기관 우수상 및 개인 최우수상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군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