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19일 오후 1시부터 5시 20분까지 예천 청소년수련관에서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 자치위원 191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역할.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노력.익명상담 신고 시스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연수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김광수 도 교육청 생활지도 담당장학사의 현실성 있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역할, 지역 명문고등학교 교감으로서 학생지도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임원수 안동고등학교 교감선생님의 강의와 익명상담 신고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폭력 발생 시 사안 처리방안을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한 것이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며,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기회가 되었고, 익명상담 시스템이 보급된다면 학생들이 보다 안심하고 학교폭력을 신고하고 보호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를 표현하였다.
김기한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가고 싶은 학교, 내 자녀를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학교를 만들기에 힘써 주기를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