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통 서예의 계승 발전을 위한 교육장 및 학술연구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된 초정서예연구원에서는 초정 권창륜 선생님의 전통서법 이론 강좌를 이달 17일부터 매주 일요일 5주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통 서법이론 강좌는 우리나라 서예의 대가 초정 권창륜 선생의 특강으로 올바른 서예탐구를 위한 체계적인 이론 강좌로 서예인들의 이론적 기틀을 마련한 것이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하고 연령제한 없이 서예이론을 배우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강좌는 11월 1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주에 걸쳐 진행되고 수강료는 3만원이다. 수강신청은 초정서예연구원으로 하면 된다.
그 동안 초정서예연구원에서는 2010년 9개국이 참여한 세계 청소년 페스티벌, 2012년 1천여명이 참가한 전국 학생서예대전, 금년 경북 원로작가 전시회를 개최하였고, 또한 초정 권창륜 선생을 비롯한 저명 강사를 초빙하여 고급 서예반, 기초 서예반, 경전반, 문인화반 등 4개 반을 운영하여 총 80여명의 교육생들이 수강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초정서예연구원은 전통 서예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서예 강좌는 물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서예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각종 전시회 및 서예대전을 개최하는 등 서예인의 저변확대를 위한 학술의 장으로 활용하여 대한민국 서 예술의 중심 전당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기타 문의 사항은 초정서예연구원 054)654-858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