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상헌)는 이번 지보농협조합장선거에 무투표로 당선된 김일한 지보농협조합장에 대한 당선증 교부식을 18일 11시30분 위원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헌 예천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을 비롯한 선거관리위원, 정기채 예천부군수, 임상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우 농협중앙회예천군지부장 등 유관기관 및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김일한후보의 당선을 축하하였다.
김일한 당선자는 인사말을 통해 “조합장의 중책을 다시 한번 맡겨준 조합원들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난 4년에 못한 일들을 재선을 통해 조합원들에 최대의 봉사를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여 농가소득의 증대와 실익창출 등 지보농협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이상헌 예천군선거관리위원장도 축하 인사말에서 “김일한 당선자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김 조합장의 당선은 개인의 영광도 크지만 그에 대한 조합원의 기대가 큰 만큼 책임감도 커진다”고 말하고 “조합원들의 기대와 성원이 큰 만큼 조합원들의 기대에 부응 조합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보농협은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후보자등록을 실시한 결과 김일한 조합장 1인만 등록하여 무투표 당선이 확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