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예천군협의회(회장 : 배주석)는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개최 20여일을 앞두고 범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582명 회원들의 뜻을 모아 582만원을 모금하여 조직위에 기탁했다.
배주석 군협의회 회장은 "작은 금액이지만 바르게살기 군협의회 회원 한분 한분의 뜻을 모아 모금한 금액인 만큼 이번 엑스포 기간 중 수천명의 자원봉사자와 엑스포종사원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마지막 까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모아 달라"며 기탁 했다.
바르게살기 회원들은 이번 기탁금 외에도 경상북도 시군 바르게협의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3,500매의 예매권 판매와 엑스포 행사 기간 중 2012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여성대회를 예천에 유치하는 등 곤충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 10월 예천곤충엑스포홍보단(단장 : 오복순)을 30여명으로 구성하여 크고 작은 전국단위 행사에 출연 2012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홍보활동을 펼쳐 왔다.
회원들은 재경, 재부, 재구 등 각종 향우회 행사와 주부교실전국지도자 대회, 경상북도 어린이날 기념행사, KBS 토요아침마당 가족이 부른다 등에 참여.출연하여
예천곤충엑스포를 대내외에 알리는 홍보단으로서 많은 활동을 해왔으며, 행정적 도움과 지원 없이 순수하게 바르게 회원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구성된 홍보단이며, 지금까지 40여회의 출연으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