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가 후원하고 한자녀 더 갖기 운동 예천군협의회(회장 안양숙)에서 주관하는 행복한 가정 꾸미기 ‘달인 아빠를 찾아라‘ 행사가 26일 군 보건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자녀를 둔 아빠, 엄마와 자녀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은 결과, 최종 20가정을 선정해 진행됐다.
행복한 가정 꾸미기 달인아빠를 찾아라! 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아빠 인증시험을 통해 육아에 대한 지식을 소개함으로써 출산 육아에 대한 자신감과 행복감을 느끼고 바람직한 아빠의 역할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게임, 자녀와 소통하는 양육법 강의, 자녀가 아빠께, 아빠가 자녀에게 편지쓰기 및 편지낭송 등이 펼쳐졌으며, 특히 달인아빠 인증시험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아빠에게는 ‘달인아빠’ 표창 및 인증서가 수여됐다.
참가한 아빠들은 입을 모아 “인증 시험은 어려웠지만 유아에 대한 공부를 더해서 내 아이에게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반성을 하게 됐고, 여러 가지를 다시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아빠들의 관심부여와 참여 동기유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 친화적 가족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