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주) 예천양수발전소(소장 김용집)가 오는 7월 28일부터 열리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의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예천군은 27일 오전 10시 군 영상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 김용집 예천양수발전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10여 명 참석한 가운데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홍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홍보 MOU은 예천군과 예천양수발전소가 힘을 합쳐 2012예천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이미지를 제고하는 등 기업과 지역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코자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예천양수발전소는 우선 곤충엑스포 입장권 2,000매를 구입하여 전국의 한국수력원자력(주) 전 직원들에게 배부 홍보하고 산하 기관 및 관련 협력업체에도 동참을 요청하는 등 엑스포 개최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5월 24일 개최 예정인 예천양수발전소 종합 준공식 행사는 물론 발전소의 크고 작은 행사시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적극 홍보키로 했다.
특히 내년 준공 예정인 예천양수발전소 홍보관 내에 엑스포 관련 전용부스를 설치 운영하기로 해 향후 전국 관광객들에게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엑스포 행사시 원자력과 양수발전 분야 전력사업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방문객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지역 관광명소와 양수발전소를 연계한 관광벨트화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