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종배)는 18일 오후 3시 30분 군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지역 학생들의 학력 제고를 위한 ‘중등 입시전략 및 학습법 설명회’을 열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의 활성화, 우수인재 유인책의 일환으로 종로학원 입시전문가 박중서 팀장을 초빙해 중학교 1, 2,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은 장학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재 양성원 운영현황에 대한 보고에 이어 고입대입전략과 학습법, 학부모 및 학생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또 고입'대입 분석 및 해설, 내신 절대평가의 이해, 수시'정시안내 및 용어해설, 입학사정관제 안내 및 전략, 지역학교에서의 내신 관리법, 스펙관리 및 학생부 관리전략, 논'구술 학습법 등의 내용으로 실시됐다.
한편 군민장학회는 지난 16일 인재 양성원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를 영문으로 작성하고 이를 전문 강사와 대화하는 방식의 ‘2011영어 말하기대회’를 실시하여 영어 회화의 자신감을 심어 줬다.
김종배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길은 인재의 고장, 충효의 전통을 계승 발전하는 첩경은 교육을 통한 우수인재양성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는 것이 우리 고장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길”이라며 “학생 여러분들이 예천발전의 원동력이며, 지역 교육발전은 물론 예천의 미래를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