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초등학교(교장 김석기)는 2010년부터 경상북도 예천교육지원청지정 다문화 중심학교로 지정받아 다문화 교육을 위해 국제 이해 교육과 다솜이 사랑방을 개설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교사 연수, 학부모 연수를 통해 다문화를 이해하고 지역사회와의 협조체제를 구축, 외국인과 함께 하는 문화 교실 프로그램 운영을 월1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다문화 가정 학생들에게 한국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솜이 사랑방 운영으로 다문화 기초학습 도우미 역할은 물론,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다솜이 토요방과후 프리테니스부를 개설하여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데 주력하고 있다.
다솜이 사랑방 토요 프리테니스 교실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운영하며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예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김동호 강사가 지도한다. 체육 활동을 통한 건강한 신체만들기와 자신감 키우기를 목적으로 하며 프리테니스의 종목 특성 상 배우기 쉽고 재미있어서 첫 강습때부터 학생들의 적극적인 반응과 참여 모습을 보였다.
다솜이 사랑방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함께 하는 문화 체험 활동과 다문화 가정 자녀와 교직원, 또래 친구들을 1대1 결연을 통해 학교 적응력을 한 층 더 높여가고 있다. 또 기존 성인 프리테니스 강습회에서 강사를 초빙하여 지역 사회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