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예희)부설 예천영재교육원(원장 조춘식)은 10일 오후 3시 30분 교육지원층 3층 회의실에서 제3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은 초등수학반, 초등로봇발명반, 중등수학반, 중등과학반 4개반 영재학생 62명, 학부모, 지도강사 및 학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학기 초에 선발된 로봇발명, 수학, 과학 영역의 영재교육 대상 학생들은 1년 동안 매주 수,토요일 마다 실시하는 출석수업, 집중수업, 영재캠프활동, 사이버 연수 등 연간 140시간 이상의 영재수업을 받아서 수료를 하게 되었다. 또한 예천영재교육원은 각 반마다 12시간의 창의적 영역(체육,국어부문)과 10시간의 상담활동 등 학문 영역 외에 다양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영재학생들은 영재교육담당강사들의 지도에 따라 1년 동안 창의적 산출물 중심 프로젝트학습을 실시하였으며, 예천동부초 이수현 학생은 “영재교육을 공부하는 동안 내내 즐겁고 흥미 있는 시간들이었고 친구들과는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다”며 새로운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고 더 넓은 지식의 바다를 통해 미래의 꿈을 키워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예희 교육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갖고 도전과 모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훌륭한 인성을 갖춘 영재로서 성장해 넓은 지식의 세계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여 개인의 발전은 물론, 예천 더 나아가 나라를 빛내는 인재들로 성장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