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소장 박중식)에서는 26일 오후 2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영유아 및 임산부 95여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는
안동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혜상교수로부터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사업전반에 대한 소개도 함께 있었다.
군 보건소는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영양교육 및 상담을 실시하고 특정보충식품을 지원, 영양불량과 건강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영양플러스사업을 실시하기에 앞서 대상자들에게 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예천군보건소는 이번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부터 대상자별로 맞는 보충 식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영양교육과 상담, 영양평가를 통한 관리를 실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최고의 영양사가 지원하는 일대일 맞춤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식품을 보급하게 된다”면서 “빈혈, 저체중 , 영양불량 등을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엄마와 아이가 맘 놓고 생활할 수 있는 식생활 개선으로 건강한 예천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의 국어사전의 검색결과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