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회관(운영위원장 최정애)에서는 지역여성의 사회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올바른 여성문화의 정착을 위해 2010년도 상반기 여성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11일부터 22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발관리(자격증취득반), 골프, 노래교실, 라인댄스, 메이크업ㆍ코디, 사진반, 노래교실(용궁면, 지보면)등 총 7개 교육과정으로 245명을 대상으로 오는 2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2개월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여성회관 이용이 어려운 원거리 농촌지역 여성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용궁면과 지보면에 노래교실 과정을 개설하여 해당 면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의 교육 참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주 2회씩 각 과정별로 운영되며, 신청자격은 18세 이상인 지역여성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11일부터 22일까지 예천군 여성회관사무실(☎650-6366, 6199) 또는 해당 면사무소(용궁면, 지보면)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되고 신청 접수순으로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 여성회관에서는 지난 2009년 여성교육 운영결과를 참조하여 매우 유익하고 만족한 내용으로 판단되는 강의는 연장개설함과 더불어 발 관리, 메이크업과 코디, 사진반 등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과목을 개설하였으며 특히, 예천군 최초로 골프과정이 개설되어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올바른 가정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하할 것으로 전망된다.
여성회관 관계자는 “지역여성들의 사회참여 역량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지역 여성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