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청(교육장 조찬영)은 지난 22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예천지구 생활지도위원장교인 대창고등학교(교장 현우택)와 함께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대표, 중,고등학교 학생, 녹색 어머니회 회원, 예천군청, 예천경찰서, 예천교육청 직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범도민 학교폭력 예방 가두 캠페인 및 학교폭력 예방 다짐 결의식을 개최했다.
니날 행사에서 현우택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폭력 추방을 위해서는 국가적 시책이나 방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실천 의지가 중요하며, 학교폭력의 예방과 근절은 학생, 교원, 학부모, 지역 주민 모두가 강한 의지를 갖고 예방지도 활동을 펼쳐 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하였으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계기로 하여“물 맑고 인정 많은 충효의 고장 예천”에서 학교폭력이 완전 사라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자"는 당부의 말을 하였다.
이어서 예천교육청 조춘식 학무과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계기로 연말연시를 맞아 들뜬 사회분위기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학교주변 폭력 및 학생들의 탈선, 비행을 사전에 예방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우리 모두 노력하자는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결의식이 끝난 후, 참석자 모두 예천경찰서(서장 오동석)의 협조하에 예천읍내를 도는 가두 캠페인을 펼쳤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후 5시까지 진행된 행사는 학생, 학부모, 관계당국이 함께 모여 치른 뜻 깊은 행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