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한 예천경찰서(서장 오동석)자율방범대 간담회가 17일 오후 예천경찰서 3층 예경마루에서 오동석 서장을 비롯한 과장 지구대장 파출소장과 경찰발전위원장, 읍면지역 자율방범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예천경찰서가 연말 연시 특별방범활동 기간 중 들뜬 사회 분위기에 편승한 강.절도 등 민생침해 범죄를 예방하기 위하여 가진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경찰과 함께 성실하게 방범근무에 임한 예천지구대 자율방범 1대 권승진대원을 비롯한 8명의 모범대원이 경찰서장 표창장을 받았다.
간담회에서는 2009년도 사건사고 분석 및 대책, 예천경찰의 업무성과. 자율방범대원 사기진작대책에 대한 보고에 이어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한 참석자들간 열띤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전병락 자율방범 연합대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자율방범대원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으로 대원들의 숙원인 제복을 지급받을수 있도록 애써준 오동석 서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경찰을 도와 더욱더 주민에게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오동석 서장은 격려사에서 치안은 결코 경찰 혼자의 힘만으로는 할수가 없고 주민과 협력단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자율방범대는 경찰의 가장 든든한 동반자라고 격려하고 앞으로도 대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직접 챙기겠다며 경찰과 자율방범대가 함께 하나되어 사건사고 없는 평온한 연말연시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