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최정애)는 7일 오전 11시 김수남 군수,정영광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여성교육 수료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보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농촌을 찾아가는 이동여성회관 여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농촌을 찾아가는 이동여성회관 여성교육은 원거리 농촌지역 여성들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성회관 주관으로 매년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5일 개강하여 3개월에 걸쳐 지보면을 중심으로 인근지역인 호명면, 유천면, 개포면, 풍양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지보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수지침기초과정을 교육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53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이날 수료식에서 최정애 위원장은 “이번 수지침 강좌를 통해 교육받은 교양과 지식이 여러분들의 삶에 큰 힘이 되고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봉사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또한 김수남 군수는 격려사에서 “수료식은 배움의 끝이 아니라 새로운 출발임을 명심하고 자신의 개발을 위해 더욱 정진하여 사회 발전의 일익을 담당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여성회관 운영위원회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용문지역을 중심으로 이동여성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면서 “지역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