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경찰서(서장 정용삼)가 지난 10월 치러진 지보농협 조합장선거에서 경찰서가 주관한 입후보자 공명선거 실천결의대회가 깨끗한 선거 풍토 조성에 도움이 되었다고 보고 오는 16일 실시되는 예천농협조합장 선거 후보자 3명을 서장실로 초청해 공명선거를 다짐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5일 예천경찰서장을 비롯한 수사, 정보과장과 예천군선관위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후보자 간담회에서 정용삼 예천서장은 "최근 도내에서 각종 선거때마다 불미스런 일이 종종 발생해 행여 우리 지역에서도 이번 선거에서 불미스런 일이 발생될까봐 우려된다"며 "불법 부정 선거로 인한 후유증이 없도록 후보자 모두가 공명선거 의지를 꼭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자리에 참석한 세명의 후보자들은 '돈안드는 깨끗한 선거,공정한 선거, 진정한 정책선거'를 실현하겠다는 '공명선거 실천 결의문'에 직접 서명을 하고 결의문을 서장에게 전달한 뒤,상호간 공명선거를 약속했다.
한편 예천군 선관위에서는 이번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공명선거 감시단을 발족 운영하고 있는데다 예천경찰서에서도 수사과에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편성하여 연말 각종 모임을 빙자한 금품, 향응 제공 등 불법 선거사범에 대해 선관위와 함께 단속을 강화 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