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노인복지회관(관장 김정표)은 1일과 2일 2008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와 구수한 된장 나누기 행사를 각각 실시했다.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는 예천군 노인복지회관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가정봉사원 파견센터를 이용하는 무의탁 독거 어르신 및 도시락 대상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사랑을 실천하여 따뜻한 겨울이 될 수 있도록 부식을 지원하기 위하여 열렸다.
이날 지역주민 3명으로부터 지원 받은 400포기를 예천읍 여성자원봉사회원들이 정성스럽게 김장을 담가 3일부터 6일까지 가정봉사원 파견센터 담당자 및 유급 가정봉사원, 도시락 배달 담당자, 개인봉사자들이 직접 100세대에 김장을 배달하게 된다.
또한, 훈훈한 고향의 정과 저소득 및 독거어르신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구수한 된장 나누기 행사는 저소득 및 독거 어르신들에게 먹거리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식생활 개선 및 적절한 영양공급을 위하여 실시되었다.
수혜대상자는 68가구로 노인복지회관 이용회원 중 저소득ㆍ수급자 38세대와 가정봉사원 파견센터 30세대로 예천군노인복지회관의 유급가정봉사원 2명, 지역봉사자 5명이 2일부터 5일까지 복지회관과 각 가정을 방문하여 된장 5kg씩을 전달하게 된다.
노인복지회관 관계자는 “이번 김장담그기와 된장 나누기 행사로 지역내 어려운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증진과 지역 주민들에게 경로효친사상을 심어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열심히 봉사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노인복지회관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