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식생활 습관이 서구화되어 만성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부적절한 식습관을 개선하고 올바른 영양지식을 제공하여 건강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제6회 테마별 건강식단 전시회를 개최한다.
“올바른 식습간의 생활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보건소 회의실에서 열리게 되며, 고혈압, 당뇨, 비만 등 성인병 환자 및 건강에 관심있는 지역주민 이면 누구나 참여해 건강증진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를 위한 식단, 어린이를 위한 식단, 임신부를 위한 식단, 성인을 위한 질환별 식단, 어르신을 위한 건강식단 등으로 나누어 테마별로 건강식단과 자료를 전시하고 건강한 컬러밥상 알기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당근빵과 호박빵 등 건강빵과 보리떡, 호박백설기 등 웰빙떡 시식회도 함께 열린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체성분과 비만도 분석, 혈압ㆍ혈당 등 기초건강검진, CO2측정ㆍ가상음주체험 등 건강체험, 영양ㆍ운동ㆍ금연ㆍ절주 상담코너도 함께 운영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 주민들을 위해 26일 오후 2시 문경대학 정희영 교수가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이요법’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며, 다음날인 27일 오전 10시에는 문경대학 홍동표 교수가 건강음식에 대한 강의를 실시한다.
군 보건소 담당자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한 만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