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청유치를 기념하는 2008 가족사랑 군민 건강걷기대회가 12일 오전 6시 30분 예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수남 예천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건강걷기대회는 식전행사로 혈압 등 기초건강검진, 실버 에어로빅 및 댄스 스포츠 공연과 올바른 걷기자세 지도에 이어 개회식을 가진 후 오전 8시부터 예천공설운동장 입구를 출발해 한천산책로-예천교-신예천교-굴머리-한천주차장을 돌아 출발 지점인 공설운동장 정문으로 돌아오는 왕복 3.5km의 구간을 걷게 된다.
특히, 대회 참가자에 대하여는 선착순으로 2,000명에게 기념 티셔츠를 무료로 나눠주고, 행운권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이날 건강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특화행태개선사업을 홍보하고 흡연예방 및 금연상담, 구강보건 상담, 출산장려 및 모자보건 홍보 등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통해 군민의 건강도 지키고 가정과 이웃간에 우의와 화목도 다지고 군민의 힘도 하나로 결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참가하여 도청유치 성공의 참뜻을 되새기고 지역발전에 힘을 모아나가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