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대구. 경북 소상공인 창업 박람회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시 EXCO 1층 전시장에서 개최 되었다.
이번 행사에 예천군번영회(회장 최영수)에서는 회원을 비롯한 지역주민등 30여명이 참가해 전시장을 견학하고 창업에 관한 정보등을 교류했다.
대구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한 이행사는 창업을 준비 하고 있거나 현재 사업을 준비중에 있는 소상공인의 창업및 경영활성화를 위한 상담 ,경영지도, 정보제공, 자금등을 지원 하기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에 예천군 번영회에서는 지역의 주민들을 비롯한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민들로부터 참가 신청을 받고 경비 일체를 번영회에서 부담하고 18일 당일 행사에 참가했다.
최영수 번영회장은 “지역에서 자주 접할 기회가 있는것이 아닌데 마침 이러한 행사가 대구 있다고 해 번영회 차원에서 행사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말하고 “내년에도 이러한 행사가 있다면 홍보를 통해 더 많은 지역민들이 행사에 참가해 도움을 받을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번영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에는 프랜차이즈관, 지역소호관, 인프라관, 여성창업관, 창업상담지원관등 총5개관으로 1백2개업체에서 1백70개의 부스관을 마련하고 창업에 관해 열띤 홍보전을 펼치기도 했다.